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오드엠(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애드픽"의 웹사이트, 모바일 웹 및 앱 등에서 제공하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애드픽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의무 관계, 관련 절차 및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애드픽 플러스" 서비스(이하 "서비스" 또는 본 서비스"라고 합니다)란, 본 약관을 통해 회사가 유료 멤버십의 구독 회원에게 제공하고자 규정하는 각종 혜택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를 의미하며,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나. "회원"이란 본 약관 및 이용료 결제에 동의하고 이용신청 절차를 거쳐 본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 다. "혜택"이란 회원에게 제공되는 편의 사항 및 본 서비스에 포함된 일부 유료 서비스의 무료 이용 권한, 할인 이용 권한 일체를 의미합니다.
    • 라. "인센티브"란 회원이 애드픽 캠페인 참여를 통해 수익을 얻을 경우 해당 수익에 대해 일정한 비율의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마. "이용료"란 본 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 바. "자동 정기 결제"란 본 서비스 회원이 본 서비스를 매월 또는 일정 시기에 반복적으로 거래하기 위하여 미리 입력·등록한 결제수단 또는 결제 정보로 매월 또는 일정 시기에 자동으로 결제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등 관계 법령 및 애드픽 이용약관 등에서 규정하는 정의를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 전부를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본 서비스 페이지를 포함한 회사의 운영 서비스 웹사이트, 모바일 웹 및 앱 등에 게시하는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본 서비스 페이지 등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본 서비스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공지 외에 회원의 전자우편, 일대일 문의,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개별 통지합니다.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원은 개정,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약관 제7조에 따라 본 서비스 이용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게 본 서비스에 관련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일대일 문의, 전자우편, 휴대전화의 문자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본 서비스 회원 전체에게 본 서비스에 관련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서비스 내 화면 또는 연결 화면 등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뒤 결제 수단을 선택하고 결제 정보를 입력하는 등 일련의 신청 절차를 거쳐 이용신청을 완료한 뒤, 회사가 해당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의사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승낙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인을 취소하고 이용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가. 회원 본인 명의로 이미 본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경우
    • 다.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라.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 마.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 등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 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사. 신청 회원이 본 약관에 의하여 본 서비스 또는 애드픽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아.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 ③ 본 서비스는 1개의 ID로 이용 가능하며, 복수의 ID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6조 결제수단 및 결제일자 등

  • ①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결제 수단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료를 결제하여야 하며, 이용료는 월 단위로 자동 정기 결제됩니다.
  • ② 회원이 가장 마지막으로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본 서비스의 모든 정기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③ 자동 정기 결제일은 회원이 본 서비스에 최초 가입한 날에 해당하는 일자로 자동 설정됩니다. 만약 특정 월에 결제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결제됩니다. (예시)1월 31일 가입자의 정기 결제일은 2월 28일, 3월 31일, 4월 30일 등).
  • ④ 결제 완료 시 회사는 본 서비스 회원에게 결제 내용을 전화, 팩스, 제4조 제1항의 통지 수단 등 적절한 전자매체를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단, 회원이 명시적으로 동의한 경우 위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이 등록한 결제 정보가 유효하지 않게 되어 정상적으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 해당 시점을 기준으로 본 서비스의 모든 혜택이 중지됩니다. 결제 실패 일자를 기준으로 7일 이내에 정상적 결제 정보를 등록하여 재결제가 완료되지 않으면 본 서비스 이용 계약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 7조 구독해지 및 환불

  • ① 본 서비스의 이용료 결제 후 회원이 구독 해지 또는 청약 철회를 희망할 경우, 회사에 통지함으로써 언제든지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② 회원이 구독 해지를 신청하여 해지 절차가 완료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제공된 본 서비스 혜택 중 유료 서비스이나 무료 또는 할인가에 제공된 어떠한 서비스도 일체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이용료를 결제한 결제 수단을 통해 전액 환불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구독 해지를 신청하여 해지 절차가 완료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본 서비스가 제공한 혜택 중 유료 서비스이나 무료 또는 할인가에 제공된 서비스를 기사용했을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 금액과 해당 월에 기지급된 인센티브 금액을 월 이용료에서 공제한 잔여 금액이 애드픽 포인트로 환불됩니다.
  • ④ 회원의 구독 해지 시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모든 혜택이 중지되며 해당월에 적립된 인센티브 등 추가 포인트 등은 0원으로 초기화됩니다.
  • ⑤ 회원의 구독 해지 시 회원이 사용하지 않은 모든 편의 혜택 및 무료 또는 할인 이용 권한은 일체 회수 또는 소멸되며, 재가입 후에도 해지 시 소멸된 무료 이용권이나 할인 이용 권한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8조 금지행위 및 이용제한 등

  • ① 회사는 본 서비스 회원이 다음 각호의 금지행위 또는 애드픽 이용약관에서 정한 금지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본 서비스 재가입 및 이용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가. 본 약관에 규정된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위임하는 행위.
    • 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결제 정보를 사용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다. 본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 또는 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라.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활용하는 행위
  • ②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정한 통지 방법에 따라 본 서비스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③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본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④ 제1항의 사유로 환불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이용료를 애드픽 포인트로 환불하며, 이 경우 이용료에서 회원이 본 서비스 이용을 통해 받은 이익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이익을 공제하는 자세한 사항은 제7조 및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제 9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이용료 및 제공 혜택 등을 포함하여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고, 변경 전 서비스 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게시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본 서비스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제4조의 절차와 방식을 따라 통지하고,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제7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본 서비스의 이용료를 변경한 경우, 변경된 이용료가 결제되기 전에 본 서비스 회원에게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회원이 이용료의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해당 회원은 이용료가 자동 결제되지 아니하며, 이 경우 기존에 결제한 본 서비스 이용기간 종료 시에 이용계약이 해지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개선사항 및 문제점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이고 신속하게 그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단, 빠른 해결이 어려운 경우 본 서비스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전자매체를 통해 알립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물 또는 부산물로써 생성된 각종 정보를 통계자료 작성, 본 서비스의 홍보, 개선 및 적용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는 수사기관이 수사의 목적으로 요청하거나 기타 공공기관이 공공의 이익 및 권리 보전을 위한 목적으로 관련 법률에 따른 절차를 통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 ① 본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통지하는 본 서비스 관련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약관 및 통지된 내용을 위반하거나 불이행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해당 회원은 귀책 범위 내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② 회원은 회사가 본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서 회사가 회원에게 해당 행위에 대한 소명을 요청한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응해야 합니다. 회원의 합리적인 소명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자동화된 수단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본인 또는 다른 회원의 계정에 접속하여 본 서비스의 콘텐츠 및 정보를 복사하거나 모니터링 하는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직접 또는 제3자를 활용하여 회사나 회사의 서비스에 큰 피해를 야기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및 시도를 할 수 없습니다.
  • ⑤ 회원은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및 이용료 결제를 위해 회원 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 회원이 회원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입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중단, 책임 제한 및 면책 등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고,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가. 기간통신사업자, 본 서비스와 연관된 대행사, 제휴사에 불가피한 서비스 제공 제한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등 제3자의 귀책사유
    • 나. 설비의 보수 등 본 서비스와 관련한 유지 보수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다.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라.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
    • 마.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전염병의 창궐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본 서비스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서비스 종료

회사가 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종료일 15일전에 본 서비스 페이지에 서비스 종료 사실을 게시하고 제4조의 통지 수단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서비스 회원이 서비스 종료일 전 마지막으로 결제한 이용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보장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을 보장할 수 없는 경우 본 서비스 회원이 지불한 이용료에서 실제 사용한 기간 동안 취득한 이익을 감안하고,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율을 적용하여 차감한 후 환불합니다.

제 13조 거래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전송

  • ① 회사는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본 서비스 회원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전자매체(SMS/LMS/MMS/전자우편/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푸시메시지/카카오톡 등 다양한 전송매체)를 통해 본 서비스 및 제 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광고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② 본 서비스 회원은 법령 상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이행을 위한 절차 안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기타 거래 관련 정보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약관의 해석, 준거법, 재판관할 등

  • ① 회사와 본 서비스 회원 간에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회사와 본 서비스 회원이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거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 ② 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본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 ③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애드픽 이용약관 등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의 내용을 따릅니다.
  • ④ 회사와 본 서비스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⑤ 회사와 본 서비스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5월 16일 부터 시행합니다.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