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 쇼핑메이트의 전환조건은 구매(결제)입니다.
생성한 구매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매(결제)할 경우에 전환으로 인정됩니다.

이 때,
1) 링크를 생성한 상품뿐 아니라 2) 링크 생성한 상품은 아니지만, 생성한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일어날 경우에도 전환으로 인정됩니다.
때문에 상품 링크를 만든 다음 특정 상품이 아닌 기획전, 제휴몰 등을 홍보해주셔도 링크를 통해 상품이 판매된다면 전환으로 인정됩니다.

또한 3) 본인이 구매한 경우에도 수익이 인정되므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생성한 링크의 구매전환이 인정되는 유효기간이 있으니 각 제휴몰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로 C구매자가 A회원이 발급한 구매링크를 통해 쇼핑몰에 접속하여 장바구니에 담기만 하고
B회원이 발급한 구매링크를 통해 재접속하여 장바구니의 상품을 구매한다면 B회원의 실적이 됩니다.

참고로 구매링크는 반드시 제휴몰에 직접 접속하여 생성하셔야 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물론입니다!
쇼핑메이트의 전환은 오직 '구매'를 기준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생성한 링크를 통해 본인이 구매를 해도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물론입니다!
쇼핑메이트의 전환을 인정하는 기준은 오직 '구매'이기 때문에 소개한 상품이 아니더라도 생성한 링크를 통해 상품이 판매된다면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연계 구매(연계 수익)란 회원님이 링크를 생성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구매한 경우를 말합니다.

쇼핑메이트는 링크를 생성한 상품뿐 아니라 생성된 링크를 통해 구매된 상품 전체에 대해 수익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회원님이 소개한 상품을 구매한 경우를 '내 상품 수익' 또는 '직접구매'로 링크를 통해 판매된 다른 상품을 '연계구매(연계 수익)'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연계구매(연계 수익) 중에서 많이 팔리는 상품이 있다면, 이 상품을 직접 소개하는 등 홍보에 팁으로 활용해 보세요! 보다 많은 수익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링크를 통한 방문 기록이 쿠키에 저장되어있는 동안은 회원님의 링크로 접속하지 않고 제휴몰에 접속해 결제하는 경우에도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그러나, 쿠키 저장을 해제한 경우나 일부 제휴몰의 경우 쇼핑형 링크를 통한 경우에만 수익으로 인정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쿠키가 저장되는 기간은 제휴몰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생성한 쇼핑링크를 통해 접속한 디바이스와 결제한 디바이스가 다를 경우엔 수익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단. 모바일로 동일한 쇼핑링크로 접속해 결제한 경우엔 수익으로 인정됩니다.
제휴몰별로 모바일의 구매 인정 기준이 다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쇼핑메이트의 전환 기준은 구매확정일 입니다. 따라서 구매확정일이 지나면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구매확정일이 궁금하시면 제휴몰 리스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혹 구매확정일이 경과한 이후에 포인트로 전환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리포트의 수익과 배송비가 포함된 결제 금액을 비교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쇼핑메이트의 수익은 순수하게 상품을 구매한 금액에 대해서만 인정됩니다. 때문에 배송비, 할인 금액 등은 리포트에서 제외됩니다. 이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디스카운트(DISCOUNT)는 상품 구매 시 즉시할인이나 쿠폰이 적용되었을 경우 표시되는 항목으로, 해당 금액은 수익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디스카운트가 발생하는 이유는 제휴몰의 내부 정책에 따른 것이니 참고하세요.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커미션이 0%로 노출되는 경우는 수익이 미지급되는 케이스로 아래와 같습니다.

1) 제휴몰 정책에 의해 수익이 지급되지 않는 경우
상품권, 골드바, 이용권 등 쇼핑몰 정책에 의해 판매가 발생해도 수익이 지급되지 않는 상품이 존재합니다. 수익이 지급되지 않는 상품은 제휴몰 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할인 쿠폰 등이 적용된 경우
할인 쿠폰을 적용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일시적으로 커미션이 0%라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 다음 날 수익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동일 제휴몰이더라도 상품에 따라 커미션이 다르며, 동일 쇼핑몰의 동일 상품인 경우에도 결제 방식, 배송 형태, 할인 등에 따라 커미션에 차이가 있습니다.
제휴몰들의 커미션은 제휴몰 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각 제휴몰 마다 최고 커미션이 책정된 상품은 해당 제휴몰 관련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쇼핑링크는 링크를 생성한 상품의 판매 상태와 상관없이 링크를 통한 모든 구매 건은 회원님의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링크를 생성한 상품의 판매가 종료되더라도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쇼핑 대기 포인트는 아래와 같은 사유로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1. 구매링크를 통하여 발생한 구매건이 취소가 발생하는 경우
2. 구매링크를 통하여 1개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후 일부를 취소하는 경우
3. 실시간으로 반영된 구매실적이 취소 처리 되고 상품 부가세/배송비가 제외된 실 결제금액으로 재반영 되는 경우
4. 구매일이 변경되서 구매확정일도 변경되는 경우 (구매일은 구매한 날의 날짜인데 구매확정일이 구매일로 변경되는 제휴몰도 있음)
5. 구매할 때 적용한 쿠폰등의 혜택이 일괄로 반영되는 경우 (쿠폰이 적용된 금액만큼 차감됨)

따라서 변동 되었다면 위 사유 중 1개 이상이 적용되어 발생한 것입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쇼핑몰마다 실적이 반영되는 시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쇼핑몰 유의사항 정보에서 시점이 안내되고 있으니 확인하시고 이용 부탁드립니다.
ex. 11번가 > 모바일 구매의 경우 구매확정일자에 실적 반영됩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리포트 상세내용의 커미션이랑 제휴몰에 표시된 커미션의 오차가 발생하는 원인은
구매 시 표시된 상품가격이 아니라 즉시할인, 쿠폰 등이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하기 때문에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A. 실적 반영이 늦게 되는 쇼핑몰이거나 누락이 있을 경우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1. 구매자가 구매 결정을 완료한 날 / 다음날 집계되는 경우
대표적으로 11번가, 옥션이 구매결정 완료 후에 실적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2. 구매 다음날 데이터 수집되는 경우
대표적으로 쿠팡은 구매 다음날 오후 8시 이후부터 데이터 반영되고 있습니다.

3. 실제 누락이 있을 경우
직접 구매하였음에도 반영이 되지 않아 누락이 의심되는 경우라면 "누락확인요청" 게시판을 이용하면 됩니다.
누락 확인요청은 주문번호, 결제금액, 구매 날짜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 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네이버쇼핑이나 다나와 등의 검색 쇼핑 사이트를 이용한 경우
네이버쇼핑이나 다나와와 같은 검색 쇼핑 사이트를 이용하여 제휴몰에 접속한 다음 구매링크를 생성하게 되면
링크는 생성되지만 정상적인 집계가 되지않아 반영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답을 얻으셨나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