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4-09-05
자세하고 정성적인 리뷰형 콘텐츠
SNS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블로그와 유튜브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플랫폼입니다. 특히 두 플랫폼 모두 검색이 용이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주로 정보를 찾아볼 때 자주 활용하죠. 그래서 본인이 직접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상품을 리뷰하면서 홍보하는 콘텐츠가 보편적입니다.블로그의 경우, 상위 노출을 위해 키워드를 조합해 제목을 작성하고 본문도 자세한 글이 많습니다. 텍스트가 중심인 플랫폼이라 개인의 생각을 쉽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블로그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홍보를 처음 시도할 때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어서 애드픽 회원 중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는 곳이기도 합니다.유튜브는 영상 중심 매체이긴 하지만, 설명란이나 커뮤니티 기능을 이용해 홍보할 수 있습니다. 겟레디윗미, 왓츠인마이백, 온라인 집들이 등 상품을 소개하는 영상에 해당 상품의 링크를 함께 올리며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녹여낸 홍보가 가능합니다. 또한 요새는 구독자들이 댓글로 유튜버의 옷, 인테리어, 화장 등 궁금한 정보를 먼저 물어보기도 하죠. 이런 경우 답글로 어필리에이트 제휴몰의 상품 링크를 전달하며 홍보하기도 합니다.
핵심 정보를 짧게 공유하는 정보성 콘텐츠
온라인 카페, 커뮤니티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모여 특정 관심사를 공유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그래서 상품의 핵심 타겟에 맞는 카페에서 홍보하면 시너지 효과가 크죠. 그런데 카페 홍보의 경우, 앞에서 언급한 정성적인 리뷰형 콘텐츠보다 분량이 짧은 경우가 많은데요. 그 이유는 카페 회원들이 해당 관심사에 대한 지식을 어느 정도 갖추었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보다는 핵심 정보만 짧게 공유하는 글이 반응이 좋기 때문입니다.IT/게임 카페로 예를 들어보자면, 평소에 게임을 많이 접해보고 신제품 구입에도 적극적인 얼리어답터들이 많이 가입하곤 합니다. 그래서 특정 기기의 사용 방법보다, 사전 예약이나 품절 제품의 재입고 관련 글이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전자기기는 보통 가격대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할인 혜택을 알려주는 글에도 반응이 좋죠.캠핑 관련 카페도 마찬가지로, 평소에 캠핑을 자주 가는 사람들이 주로 가입합니다. 이 경우도 캠핑 용품의 자세한 사용 방법보다는 디자인이 예쁜 캠핑 용품, 야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 등 제품의 핵심 정보를 짧게 공유하며 홍보한 글이 자연스러운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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