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4-05-02
애드픽에서는 사실 어필리에이트 기능인 쇼핑메이트 외에도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요.
어필리에이트와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광고 상품
어필리에이트 & 체험단
A 플랫폼은 여행 관련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였습니다. 여러분은 여행 정보를 보통 어디서 찾아보시나요? 대부분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포스팅, 브이로그를 많이 보실 것 같은데요, 그런 점에서 A 플랫폼이 어필리에이트와 함께 활용할 만한 캠페인은 바로 체험단이었습니다.국내 및 해외 인기 호텔, 항공권, 액티비티를 최대 50% 할인 중이었던 A 플랫폼은, 해당 기획전의 참여 방법과 포인트 적립에 대한 내용이 널리 알려지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하루 방문자 수가 평균 3,000명 이상인 여행, 일상 관련 블로거들이 체험단으로 선정되었죠. 해당 회원들은 기획전 참여 방법을 사이트 캡쳐 화면과 함께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하거나, 도시 별 가성비 좋은 숙소와 여행 일정을 추천하는 등 유용한 정보성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그 결과, 포털 사이트 검색 결과에 해당 포스팅들이 상위 노출되었고 A 플랫폼의 거래액 또한 캠페인 시작 전과 대비하여 233% 상승했습니다.어필리에이트 & 동영상 조회형 캠페인
비즈니스, 교육 관련 디지털 콘텐츠를 다루는 B 플랫폼은 사실 어필리에이트를 처음 도입했을 때 성과가 크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업종 특성상, 특정 타겟층을 중심으로 상품 구매가 일어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초반에는 회원들의 홍보 참여율에 비해 거래액이 낮았답니다.그래서 B 플랫폼은 동영상 조회형 캠페인을 진행해 자사 B2B 서비스 소개 영상을 홍보했습니다. 추천하는 대상, 누적 진행 건수 등 해당 서비스를 설명하는 내용이었는데요, 최대 25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대형 채널에도 영상이 업로드되며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효과적으로 바이럴 되었습니다. 캠페인은 처음 목표로 삼았던 조회수 예상치를 172% 초과 달성했고, B 플랫폼의 거래액도 캠페인을 진행하기 전보다 약 22% 상승했습니다.어필리에이트 & 클릭형 캠페인
패션, 명품 관련 커머스 업체인 C 쇼핑몰은 가정의 달, 여름 휴가철, 명절, 연말 등 커머스 업계의 성수기에 맞춰 자사몰 이벤트를 열곤 했습니다. 매일 선착순으로 포인트를 지급하거나 기프티콘 추첨, 공식 SNS에 댓글 달기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했기 때문에 광고 소재로 활용할 수 있는 랜딩 페이지와 이미지 또한 다양했죠. 이런 점에서 C 쇼핑몰은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을 유도할 수 있는 클릭형 캠페인이 적합했습니다.특히 C 쇼핑몰은, 스크립트 삽입을 통해 랜딩 페이지 접속 후 5초 이상 체류할 때만 과금되는 유효클릭형 캠페인으로 진행하여 더 효율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블로그와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이벤트 소식이 빠르게 퍼져 나갔고, 캠페인을 진행하기 전보다 거래액이 67%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