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4-03-27
애드픽 회원들은 활동 내역과 수익에 따라 새내기부터 마스터까지 총 7가지의 레벨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최상위 레벨인 마스터는 전업으로 애드픽 활동을 하는 분들도 계실 만큼 많은 수익을 얻고 계신데요, 어떻게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이렇게 많은 판매 성과를 내셨는지 그 비결을 여쭤보면 대부분 공통적으로 나오는 답변이 있습니다.
쇼핑몰에 매일 접속해서 홍보할 만한 상품이나 혜택을 찾아봐요!
마치 교과서 위주로 공부했더니 좋은 대학에 갈 수 있었다는 말처럼 너무 기본적인 답변으로 들리기도 하죠? 하지만 여기서 핵심은 '매일'입니다. 매일 쇼핑몰에 접속해서 가격 비교를 하고, 많이 팔리는 상품을 찾다보니 자연스레 경쟁력 있는 상품을 발굴할 수 있게 된 것이죠. 그렇다면 마스터 회원들이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요소는 무엇인지 좀 더 구체적으로 물어보았습니다.
"실시간 랭킹, 리뷰를 활용해 홍보에 적합한 상품을 파악해요"
인기있는 상품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상품 검색 후 가장 많이 팔린 순서로 정렬하여 살펴보거나,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랭킹 영역을 참고한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꾸준히 많이 팔리는 스테디셀러템, 혹은 온라인 상에서 갑자기 화제가 된 유행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상품의 리뷰도 꼼꼼히 살펴본다고 밝혔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나 블로그 등 정성적인 후기 형식으로 홍보하는 경우, 일방적으로 상품에 대해 칭찬만 하는 것은 오히려 소비자에게 반감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용해 본 사람들의 리뷰를 참고하면 해당 상품을 좀 더 풍부하고 현실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카드사 할인 혜택을 조합해 최저가를 계산해요"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답변한 요소는 바로 제휴 할인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쇼핑몰에서 특정 카드나 페이로 결제하면 할인이 가능한 방식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죠. 이러한 제휴 혜택은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상품 쿠폰과 중복으로 적용 가능한 경우가 많아서, 평소 고가로 판매되는 상품의 최저가를 어필할 때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10만 원 이상 구매 시, XX카드로 결제하면 할인이 된다고 가정해볼게요.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생필품 위주로 쇼핑하려는 사람에게 이 혜택을 강조한다면, 장바구니를 10만 원 이상 채워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단일 상품 가격이 10만 원 이상인 경우, 즉 고가 상품을 구매하려는 사람은 장바구니를 더 채울 필요 없이 한 가지 상품만 결제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나가는 전자제품이나 브랜드 제품을 홍보할 때, "평소에는 N만원에 판매되는데 XX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는 방식으로 홍보가 가능한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