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쇼핑몰의 거래액이 늘어날 수 있지만,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면 고려해 볼만한 전략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애드픽 쇼핑메이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자사몰을 효과적으로 각인시키고, 거래액도 늘릴 수 있었던 성공적인 제휴몰 사례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사례 1 - 한정 기간 높은 커미션 제공
A 쇼핑몰은 한정 기간 동안 기존 대비 3배 이상의 높은 커미션율을 제공하여 자사몰을 애드픽 회원들에게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커미션이 높은 경우, 애드픽 회원들의 주목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적극적인 홍보를 독려할 수 있습니다. 커미션 변동 전후 3개월을 비교해 보면, 해당 쇼핑몰의 거래액은 113% 증가했고 활동 회원 수도 73% 증가했습니다. 특히 회원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2배 증가하여, 포털 사이트에 해당 쇼핑몰을 검색할 때 좀 더 풍성한 검색 결과를 노출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A 쇼핑몰의 전략은 애드픽 쇼핑메이트와 신규 제휴한 쇼핑몰, 혹은 거래액을 증대시킬 방안을 고민 중인 쇼핑몰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사례 2 - 전용 프로모션 페이지
B 쇼핑몰은 홍보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애드픽 회원들만 접속이 가능한 프로모션 페이지를 제공했습니다. 프로모션 페이지는 홍보에 활용하기 좋은 소재이기 때문에 퀄리티 높은 콘텐츠도 기대할 수 있죠. 실제로 전용 페이지를 제공하기 전후 3개월을 비교했을 때 홍보에 참여한 애드픽 회원들의 수가 21% 증가했고, 특히 제작된 콘텐츠를 클릭한 횟수는 1738% 증가해 일반 구매자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사례 3 - 특정 기간 할인
C 쇼핑몰은 매월 특정 시기에 자사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때문에, 애드픽 회원들이 프로모션의 일정에 대해 미리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프로모션이 시작되기 전, 홍보할 만한 상품을 서치하고 해당 쇼핑몰의 혜택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했죠. 홍보 준비가 미리 완료되었기 때문에 프로모션이 오픈하는 당일 오전부터 빠르게 할인 소식이 바이럴 되었습니다. 실제로 C 쇼핑몰은 프로모션 당일 거래액이 전날 대비 최대 2788% 증가하며 꾸준히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 사례들의 공통점은 쇼핑몰에서 애드픽 회원들에게 홍보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했다는 점입니다. 애드픽 쇼핑메이트는 이러한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휴몰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휴몰 할인, 이벤트 홍보하기애드픽 쇼핑메이트를 활용해 자사몰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손쉽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할인, 기획전, 이벤트 등 프로모션과 관련된 배너와 페이지 링크를 전달해 주시면 일정에 맞게 전용 구좌에 노출됩니다. 혹은 특정 개별 상품의 푸시를 원한다면 해당 상품만 커미션을 높이거나, 전용 구좌에 노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배너가 노출된다는 점에서 디스플레이 광고와 비슷하지만, 해당 소재를 접한 회원들이 홍보에 활용하기 때문에 후속적인 콘텐츠 제작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애드픽 회원이 직접 자사몰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될 수도 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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