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고상품
쇼핑메이트
광고메이트
간편광고
이용 가이드
광고 운영 정책
트래킹 가이드
도움말
블로그
자주 묻는 질문
문의하기
시작하기
소개서 다운받기
애드픽 소개서
캠페인 소개서
쇼핑메이트
CPV
CPCR
CPC
nCPI
체험단
문의하기
애드픽에 문의하실 내용과 연락받을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담당자
이메일
소속 회사
연락처
유입 경로
지인 소개
키워드 포털 검색
언론 기사
기타
광고 유형
광고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앱설치 실행형 CPI
영상조회형 CPV
유효클릭형 ECPC
사전예약형 CPR
이미지도달형 CPIR
체험단
예산
홍보 아이템 (게임/제품 등 명칭 필수 기입)
관련 URL
문의 내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
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약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름, 이메일, 회사명, 서비스 분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애드픽(ADPICK)을 비롯한 ㈜오드엠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보고서 열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광고 상품
쇼핑메이트
광고메이트
간편광고
이용 가이드
광고 운영 정책
트래킹 가이드
도움말
블로그
자주 묻는 질문
ADPICK
FAQ
궁금하거나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광고메이트
간편광고
쇼핑메이트
자주 묻는 질문만 보기
자주 묻는 질문
Q. 쇼핑메이트 연동 개발을 쇼핑몰에서 진행하나요?
A.
쇼핑메이트 연동 시 애드픽 쇼핑메이트 스크립트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스크립트를 참고하여 쇼핑몰 측에서 직접 연동 개발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단, 고도몰의 경우 애드픽에서 연동 개발을 지원해드리고 있으며, 광고주 측에서 자체 어필리에이트 시스템을 구축하신 경우에도 해당 시스템에 맞춰 애드픽에서 연동 개발을 진행해드릴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쇼핑메이트 신청부터 라이브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나요?
A.
쇼핑메이트 신청 후 입점 가능 여부가 결정되면, 양사 협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후 쇼핑몰과의 연동 작업이 진행되며 해당 작업은 쇼핑몰 시스템에 소요 기간이 상이합니다.
보통 빠르면 약 1주일, 길게는 한 달 이상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쇼핑메이트 연동 시 대행사를 경유한 연동도 가능한가요?
A.
쇼핑메이트는 연동 개발 및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이슈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광고주와의 직연동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행사를 통한 연동은 기본적으로 어렵지만, 종합 대형몰의 경우 내부 검토를 통해 예외적으로 가능할 수 있으므로, 담당자를 통한 별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쇼핑메이트 진행 시 판매 수수료 외 따로 지급해야하는 금액이 따로 있나요?
A.
판매 수수료 정산 외에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쇼핑메이트 입점을 위해 정해진 상품 등록 개수가 있나요?
A.
상품 등록 개수에 대한 최소 기준은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쇼핑메이트는 연계 구매도 실적으로 인정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카테고리의 상품이나 다양한 상품 구성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또한, 몰의 상품 카테고리와 애드픽 회원들의 활동 성향과의 적합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입점 가능 여부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네이버 스토어, 메이크샵, 카페2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동이 가능한가요?
A.
현재 네이버 스토어와 메이크샵은 시스템 연동이 되어 있지 않아, 입점이 어렵습니다.
또한 카페24의 경우, 네이버페이와의 연동이 원활하지 않아 실적 누락 이슈가 발생할 수 있어, 입점 여부를 보수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쇼핑메이트에 몰을 연동하고 싶습니다. 연동 시 자격조건이 있나요?
A.
저희 애드픽 쇼핑메이트는 단순 신청만으로 바로 연동이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입점 신청 후, 연동 형태, 몰의 상품 카테고리, 상품 등록 개수, 수수료율, 그리고 애드픽 회원분들의 활동 성향과의 적합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입점 가능 여부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쇼핑메이트에 몰을 연동하고 싶습니다. 연동 비용이 발생하나요?
A.
쇼핑메이트 연동 시 입점 비용은 50만원입니다. 다만 보너스 정책으로 간편광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 50만원을 지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광고 진행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모든 광고 진행 시 회원이 홍보에 활용할 콘텐츠(이미지 배너 / 동영상 / 텍스트 등)는 광고주가 직접 준비하여 등록합니다.
CPC (일반 클릭형) : 스크립트 삽입 없이 진행 가능
CPV (영상형) : 영상 소재 (1개) + 홍보 가이드 문구 2~3개 안 전달
CPCR (캐러셀 포스트 바이럴) : 카드 뉴스 형식의 일련의 이미지+영상(최대 10장)+홍보 가이드 문구 2~3개 안 전달
Review (체험단) : 회원 모집 후 제품 실사용기를 바탕으로 업로드
자주 묻는 질문
Q. 일일 소진되는 예산의 한도를 설정하거나 단가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네, 일 예산은 전체 예산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설정이 가능하며, 최소 10만 원 이상부터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가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시면 보다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단가로 협의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1
2
다음